유머토끼
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
글쓰기
일자순
조회수순

수능 재수 관련 입니다. 공부 1도 모르는 노베이스입니다.대학을 가고자 한 달간 혼자 인강으로 공부를

공부 1도 모르는 노베이스입니다.대학을 가고자 한 달간 혼자 인강으로 공부를 하다가 진도도 더디고 혼자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구심이 들어 재종을 등록할려고 합니다.지금 제 레벨에 맞는 반이 딱 한군데 있는데 이 반은 딱 저 같이 노베이스를 위한 반으로 내년 수능을 보는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.문제는 수학 수능 범위를 수능 이후인 11월 말에서야 진도가 끝난다고 합니다.(수1, 수2는 다 나가지만 미적이 덜 끝나는 것 같습니다.)저는 올해 대학에 붙고 싶은데 이 반에 들어가도 될지 고민입니다. 순공 시간은 늘겠지만 고1 통합수학부터 시작한다는데 괜히 가서 돈과 시간만 뺏기는게 아닐까요?제 목표는 3-4등급입니다. 조언 부탁드립니다.

언제 대학을 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. 금년에 꼭 입시를 마무리지어야 한다면 성공확률이 낮고, 내년을 노리고 긴 호흡으로 수험생활을 한다면 비교적 성공확률이 높을 것입니다.

그러나 본질은 무엇을 하고싶느냐에 달렸어요. 단순 3-4등급을 달성하는게 목표라 할 경우, 소요 시간이 길어질수록 집중도와 판단력이 점점 떨어집니다. 그렇기 때문에 앞에서 말한 점을 상기하여 계획을 짜보는 것이 적절할 것 같습니다.